헤더 영역 바로가기 메뉴 영역 바로가기 비주얼 영역 바로가기 본문 영역 바로가기 푸터 영역 바로가기

Portfolio

#데이터 설계 및 구축

쇼핑엔티

NEEDS

홈쇼핑 및 모바일을 기반으로 각종 브랜드의 상품을 판매하는 역사깊은 브랜드인 쇼핑엔티는 기존 유니버설 애널리틱스의 서비스가 중지됨에 따라 새롭게 GA4를 도입할 필요가 있었습니다. GA4 뿐만이 아닌, 어플리케이션의 어트리뷰션 데이터를 관측하기위한 에어브릿지, 고객 메시지 발송 자동화를 위한 브레이즈에 대한 스크립트도 새롭게 설치할 필요가 있었습니다.

SOLUTIONS

쇼핑엔티와 같은 큰 규모의 브랜드는 구글 애널리틱스를 설치하는데 훨씬 더 많은 공수가 들어갑니다. 필요한 이벤트들과 새롭게 개편된 기능들에 따른 고객 행동들을 모두 설계하고, 해당 설계에 따라서 스크립트 태깅 구현을 모두 완료하였습니다. 또한 데이터 용량이 초과되지 않도록 빅쿼리의 데이터 전송량을 제한시켜, 필요한 데이터만 대시보드에서 볼 수 있도록 설정하였습니다. 특히 Looker Studio를 통해 쇼핑엔티 실무자들이 원하는 각각의 요소들을 모두 대시보드 페이지로 구성할 수 있도록 설정하고 성공적으로 GA4 전환을 마쳤습니다.

목록으로
쇼핑엔티 | SHOPPINGNT | 허들러스 고객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