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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rtfolio

#데이터 설계 및 구축

삼성메디슨

NEEDS

B2B 기반으로 의료기기를 판매하고 시장을 확대해나가는 삼성메디슨은 기존 UA를 사용하다가 새롭게 GA4를 도입하고자 하는 니즈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삼성메디슨의 사이트는 각 국가별로 다양하게 배치되어있기 때문에 국가별 데이터를 봐야할때에도 있고, 통합적으로 데이터를 봐야할때도 있습니다. 이에 따라 사이트 도메인별 GA4 속성을 별개로 만들어야 했고, 각 사이트별로 서로 다른 이벤트들을 설계하고 필요한 데이터를 적재하고자 하는 니즈가 있었습니다.

SOLUTIONS

사이트 도메인을 구분하여 정리되지않은 GTM 코드와 GA4 코드를 전면 수정하였고, GTM을 하나만 사용할 수 있도록 관리를 일원화 했습니다. 또 각 국가별 도메인별로 필요한 이벤트들을 설계하고 태깅 작업을 허들러스 개발팀에서 직접 실시하였습니다. 그리고 각 부서의 담당자님들이 애널리틱스를 잘 사용할 수 있도록 교육을 제공하고, 필요한 KPI를 관측할 수 있도록 대시보드를 설계하여 구축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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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메디슨 | SAMSUNGMEDISON | 허들러스 고객사